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스프링매매8-938 주식투자 추천종목, 운용전략, 투자성과

by 필승 주식투자 2024. 11. 20.
반응형

2024.11.21(목)의  "스프링매매(Spring Trade) 주식투자법" , 허망하게 일장춘몽으로 끝나고 마는 주식공부나 뉴스/시장분석 하지 않고도  "반드시 성공하는 필승주식투자".  지난 7차까지 수십 년간  연평균이익률 10%+알파를 꾸준히 달성하였고 지금 8차 투자 중입니다. 철저한 분산투자로 시장상황에  따라 탄력있게 대응합니다.  필자는 수십 년간 대학에서 주식투자를 연구하고 가르치며 실제 투자도 병행하였으며 그 평생의 진수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단순한 몇 개의 매매규칙으로 줄였어요.  개장 전에 예약주문하고 하루종일  싹 잊어버립니다.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따라가서 편안하게  조용히 이깁니다.

"시장을 따라가며 유망주에 분산투자하고 기다리며 이익실현과 손절매를 하다가, 목표를 달성하면 포지션을 모두 정리하고 끝낸다"  아주 간단해요, 이 짧은 한 문장이 스프링매매의 핵심 원리입니다. 그러나 현실 투자에서 이 원리의 실천은 매우 어렵습니다. 반면에 본질을 깨달으면 아주 쉽지요. 지식이 아니라 지혜의 영역이니까요. 까불거리는 혀가 아니라 묵묵히 실행하는 몸통의 세계입니다. 지식과 지혜는 일견 같은 것 같지만 전혀 다릅니다. 그래서 누구라도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오늘의 추천종목(11.21)

개장 전에 아래 추천종목에서  골라  예약주문하고, 오늘 장이 끝날 때까지 주식시장을 완전히 잊고 다른 일 하세요. 마치 양자역학의 세계처럼 관찰자가 들여다볼수록 방해만 됩니다. 잠시 몇 분 정도만 집중하면 그것으로 충분, 다른 노력이 전혀 불필요하니, 마약 같은 주식투자에서 홀가분하게 독립하여, 푸른 하늘의 새처럼  훨훨 자유롭습니다. 간략하게 추천종목 명칭만을 우선순위에 따라 추천드립니다. 생경하고 자극적인 요리가 아니라, 하루하루 우리의 목숨을 단단하게 유지시켜 주는 평범한 삼시세끼 집밥과 같은 종목입니다. 

Naver, 현대차,  기아, 하이브,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현대로템, JYP Ent.  한국전력, HD한국조선해양,  루닛, 우리금융지주,  삼성중공업,  삼성생명, HMM, 대한항공, KB금융, 에이피알, 리가켐바이오, LG유플러스, 섬성화재, 오리온, 카카오, 현대모비스, SK이노베이션, 에이프릴바이오,  삼성에스디에스,  HD현대미포,  한국가스공사 

 

오늘의 운용전략(11.21)

전장(11.20 마감)  코스피지수는 282.29(+10.34포인트 +0.42% 상승), 잠시의 급등락이 점차 평온을 찾아가는 듯싶네요. 물론 앞으로 어찌 될지는 전혀 모릅니다. 만약에 누가 안다고 장담하면 미쳤거나 사깃꾼입니다. 그걸 믿는 그대는 홀린 거고요. 아니라고요? 마음대로 해 보세요. 그대의 결정이고 그대의 인생입니다. 박주가리 열매 몇 송이 더 땄습니다. 신기해요. 아무것도 안 보였는데 눈 코 귀 입 심지어 머리도 없는 풀이 어떻게 감쪽같이 숨기고 있었는지... 계속 나오네요. 아, 생명의 아름다움이여, 오묘함이여... 

뉴욕시장 소식을 포함한 모든 정보 생략합니다.  스프링매매는 아주 단순해요. 그동안은  독자 여러분을 위해 참고용으로 제공했는데, 이제 보여주기식 형식적인 군더더기 과감히 생략/무시합니다. 오로지 눈앞의 현재 시장만 봅니다. 그것 따라가는 것만도 힘들어요.

오늘 주문은 어제저녁에(11.20) 미리 다 끝냈습니다.  오늘도 하루종일 주식시장 일절 들여다보지 않고, 잔머리 굴리지 않고  순진한 어린아이처럼 자동매매로 그저 내버려 둡니다. 설령 누군가   작전을 쓰거나 잔머리를 굴리면 마지못한 척  속아주세요.  주식은 속아주는 쪽이 결국 이겨요.  지엽적인 세밀한 수치에 민감하지 마세요, 조금 틀려도 스프링매매는 끄떡없이 굴러가도록 설계됐어요. 오늘의  최종 결론, 예약주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순하게 시장 상황에 맞추어 매매기준을 유연하게 조절하며 대응:  매도기준 유지(=) , 매수기준 완화(-) ,  원인과 이유, 따지지도 않고 묻지도 않습니다. 무조건 시장을 따라갈 뿐이에요. 멍청한 바보나 따지고 분석하고 계산하고 예측하는 겁니다. 홍수로 모든 것이 둥둥 떠내려가고 있으니 당장 대응합니다.

- 매도주문:  목표달성하면 칼같이 처분하도록 자동예약주문 설정하고 싹 잊어버립니다. 최소 실현이익 5.20% 넘는 종목은 최고점을 갱신하며 따라가다가 최고점에서 0.52% 하락 시 전량 처분

- 매수주문 38틱: 오늘 매수총액은 원금의 1% 이하,  상기 추천종목에서 골라, 9 종목 이상으로 철저한 분산매수 (투자규모에 따라 변경).            기아 1주 94200,    에코프로 1주 66200, 현대로템 1주 63600,     JYP Ent. 1주 61200,  한국전력 1주 21850,  루닛 1주 60700, 우리금융지주 1주 16210, 삼성중공업 1주 11580,  HMM 1주 17950원에 예약주문

 

어제의 투자성과(11.20)

필자가 직접 운영하는 실전계좌의  어제 종가 기준 투자결과입니다.   "주식투자는 끝까지 기다리면  반드시 승리한다"라는 신념을 우직하게 지키고 살아남아 반드시 이깁니다.  워런 버펫도, 피터 린치도, 존 보글도 모두 다 이러한 믿음으로 성공했어요. 스프링매매는 실제 거래자료를 통하여  그 과정을 솔직하게 보여드리니 직접 본인의 눈으로 확인하시지요.

거래가 느리다고 조급해하지 마세요. 특히 혈기 왕성한 젊은 투자자 여러분, 생과 사를 가르는 아주 중요한 마음가짐입니다. 주식투자는 한번 시작하면, 단거리 100미터 달리기가 아닌, 죽을 때까지 뛰어야 하는 기나긴 마라톤 경주입니다. 우보천리, 뚜벅뚜벅 느린 소가 천리를 갑니다. 하루에 천리를 달린다는 재빠른 천리 한 혈마?  천리를 가면 뭘 해요, 피 토하고 죽어요.

이익이나 거래 폭이 작다고 무시하지도 마세요,  모든 산은 아주 작고 작은 티끌이, 모든 바다는 눈에 보이지도 않는 미세한 물방울이 모여서 이루어졌어요. 느리다고 실망하지도 마세요. 정중동, 보기에는 거래가 별로 없이 제자리에 가만히 있는 것 같아도 나름 투자전략을 적극적으로 열심히  실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어제의 매매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수:  없습니다

매도:  현대로템 전량처분 +3378원 확정이익

현재 개장일 기준으로 937일째 진행된  8차 투자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길 때까지 계속합니다)

총 이익률 -3.573%, 확정이익률 +9.159%  (종목수는 별 의미가 없어 생략합니다)

  * 총이익률은 1년 개장  250일 기준하여 연평균이익률로 환산한 수치임 (-13.374%*250/937)

  *  확정이익률은 누적확정이익률을 연평균이익률로 환산한 수치임 (34.329%*250/937)   

  *  확정이익에는 배당금과 단주수령금 등 계좌에 관련된 모든 수익 반영

 

공지!

스프링매매 실전투자(원격강의)에 의거하여  글로 전달하기 어려운 세부전략을 알려드립니다. 클릭!  스프링매매 실전주식투자 원격강의 참가방법 (tistory.com)   필자의 스마트폰  010-6894-5963로 보내는데, 처음 시작 문구를   "스프링 원격"이라 표시하고 문자신청 바랍니다. 보다 상세한 스프링매매의 이해는 이 블로그에 올린 필자의 다른 글과 저서를 참조하세요.

다시 댓글창을 개방합니다. 다만 따로 답변은 드리지 않습니다. 내용을 몰라서도 아니고 질문을 무시해서도 아닙니다. 필자는 금융감독원에 유사투자자문업자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관련 법규상 개별계좌에 대한 답변(자문)은 금지되어 있어요. 여러분 사이의 토론은 자유롭게 하셔요. 부디 넓은 마음으로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각골명심!!! 오늘 하루의 이 글이  매일매일 비슷하게 반복되는 것 같지만, 차근차근 읽어 보고 마음속으로 깊이 생각하며 그냥 따라서 실천해 보세요.  주식투자는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재미는 도박이나 로또복권 같은 곳에서 찾는 겁니다. 투자의 본질은 평범하고 무미건조하고 답답하고 지루한 과정, 그걸 감수해야 합니다. 대박 찾다가 쪽박 찹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