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스프링매매8-901 주식투자 추천종목, 운용전략, 투자성과

by 필승 주식투자 2024. 9. 26.
반응형

2024.9.26(목)의  "스프링매매(Spring Trade) 주식투자법"   헛똑똑이 주식공부나 뉴스/시장분석 없이도  "반드시 성공하는 필승주식투자".  지난 7차까지 수십 년간  연평균이익률 10%+알파를 꾸준히 달성하고 지금 8차 투자 중입니다. 철저한 분산투자로 시장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응합니다.  필자는 수십 년간 대학에서 주식투자를 연구하고 가르치며 실제 투자도 병행하였습니다. 그 평생의 진수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단순한 몇 개의 매매규칙으로 줄였어요.  개장 전 예약주문하고 하루종일  홀가분하게 싹 잊어버립니다.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따라가서 편안하게  조용히 이깁니다.

"시장을 따라가며 유망주에 분산투자하고 기다리며 이익실현과 손절매를 하다가, 목표를 달성하면 포지션을 모두 정리하고 끝낸다."   간단해요 이 한 줄이 스프링매매의 처음 시작이자 끝이며 전부입니다. 그러나 현실 투자에서 이 원리의 실천은 매우 어렵습니다. 반면에 본질을 깨달으면 아주 쉽기도 하고요. 지식이 아니라 지혜의 영역이니까요. 까불거리는 혀가 아니라 묵묵히 실행하는 몸의 세계입니다. 지식과 지혜는 일견 같은 것 같지만 전혀 다릅니다.

 

오늘의 추천종목(9.26)

개장 전여유 있는 시간에, 아래 추천종목 중에서 자신의 형편에 맞는 것을 위에서부터 골라  예약주문하고, 오늘 장이 끝날 때까지 주식시장을 떠나 완전히 잊어버리세요. 마치 양자의 세계처럼 관찰자가 들여다볼수록 걸리적거리고 방해만 됩니다. 잠시 몇 분 정도만 집중하면 그것으로 충분, 다른 노력이 전혀 불필요하니, 마약 같은 주식투자에서 홀가분하게 독립하여, 푸른 하늘의 새처럼  자유롭습니다. 간략하게 추천종목 명칭만을 우선순위에 따라 추천드립니다. 만병통치를 부르짖는 엉뚱하고 자극적인 비법이 아니라 우리의 생명을 단단하게 유지 연장시켜 주는 평범한 하루 삼시세끼 집밥과 같은 종목입니다.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  POSCO홀딩스,  에코프로비엠,  SK이노베이션,   현대차,   유한양행,   에코프로,    삼성SDI,  삼성바이오로직스,  포스코퓨쳐엠,    Naver,  HMM,  LG화학,  아모레퍼시픽,  삼성중공업,   LG생활건강.   LG전자,   현대로템,    알테오젠,      HPSP,   엔씨소프트,  금호석유, SK,  엔켐,  한화솔루션, 씨에스윈드,   한미반도체

 

오늘의 운용전략(9.26)

전장(9.25 마감)  코스피지수는 2596.32(-35.36포인트 -1.34% 급락),  호박씨를 많이 까 놓았군요, 한 입에 톡! 털어 넣습니다. 그렇다는 겁니다. 그냥 지나가면 되요, 호들갑 떨지 말고 조용히. 박주가리 꽃에 열매가 맺히기 시작하네요. 신기합니다, 경외스러운 생명력! 주식시장은 살아있는 유기체압니다. 

뉴욕시장 소식과 기타 정보 모두 생략하고 무시합니다.  스프링매매는 그런 거 전혀 고려하지 않아요. 그동안은  오로지 독자 여러분을 위한 단순 참고용이었는데 이제 형식적인 불필요한 군더더기 정보 과감히 생략합니다. 오로지 눈앞의 현재 시장만 봅니다.

오늘 주문은 어제저녁에(9.25) 미리 다 끝냈습니다. 이후 다시 수정 안 하고, 오늘 하루종일 주식시장 일절 들여다보지도 않고, 잔머리 굴리지 않고  순진한 어린아이처럼 자동매매로 그저 시장을 따라갑니다. 설령 누군가   작전을 쓰거나 잔머리를 굴리면 마지못한 척  속아주세요.  주식은 속아주는 쪽이 결국 이기는 게임입니다.  너무 지엽적인 세밀한 수치에 민감하지 마세요, 조금 틀려도 스프링매매는 끄떡없이 굴러가도록 설계됐어요. 오늘의  최종 결론, 예약주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장 상황에 맞추어 매매기준을 유연하게 조절하며 대응:  매도기준 완화(-), 매수기준 강화(+),  원인과 이유, 따지지도 않고 묻지도 않습니다. 시장이 그 모양이니 무조건 따라갈 뿐이에요. 바보나 따지고 분석하고 계산하고 예측하는 겁니다. 홍수로 모든 것이 둥둥 떠내려가는데, 한가하게 어찌 얄팍한 잔머리나 굴리고 있어요. 당장 행동해야지요.

- 매도주문:  목표달성하면 칼같이 처분하도록 예약주문 설정하고 싹 잊어버립니다. 최소 실현이익 5.90% 넘는 종목은 최고점을 갱신하며 따라가다가 최고점에서 0.59% 하락 시 전량 처분

- 매수주문 34틱: 오늘 매수총액은 원금의 1% 이하,  상기 추천종목에서 골라 9 종목 이상으로 철저한 분산매수 (투자규모에 따라 조정).              에코프로 1주 86000,   HMM 1주 18150,    삼성중공업 1주 10520,  LG전자 1주 102600,   현대로템 1주 53100, HPSP 1주 29400,  한화솔루션 1주 24050, 씨에스윈드 1주 69500,  한미반도체 1주 103600에 예약주문

 

어제의 투자성과(9.25)

필자가 직접 운영하는 실전계좌,  어제의 투자결과입니다.   "주식투자는 끝까지 기다리면  반드시 승리한다"라는 신념 하나로  우직하게 버티어 살아남아 반드시 이깁니다.  워런 버펫도, 피터 린치도, 존 보글도 모두 다 하나 같이 이 길을 걸었어요. 실제 거래자료를 통하여  그 과정을 솔직 생생하게 보여드리니 직접 본인의 눈으로 확인하시지요.

변화가 느리다고 조급해하지 마세요. 특히 젊은 투자자들, 경험이 많지 않은 여러분, 반드시 귀 기울여 명심하세요. 생과 사를 가르는 아주 심각한 결정입니다. 주식투자는, 단거리 100m 달리기가 아닌, 죽을 때까지 뛰어야 하는 아주 기나긴 마라톤게임입니다. 우보천리, 뚜벅뚜벅 느린 소가 천리를 갑니다. 하루에 천리를 달린다는 재빠른 천리 한 혈마? 피 토하고 죽어요. 소가 되렵니까? 말이 되렵니까?

이익이나 거래 폭이 작다고 무시하지 마세요,  모든 산은 아주 작고 작은 티끌이, 모든 바다는 눈에 보이지도 않는 미세한 물방울이 모여서 이루어진 것입니다. 느리다고 실망하지도 마세요. 정중동, 보기에는 거래가 별로 없이 제자리에 가만히 있는 것 같아도 나름 투자전략을 적극적으로 열심히  실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어제의 매매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수:  리가켐바이오, 씨에스윈드, HLB테라퓨틱스, 바이넥스 1주씩 예약주문대로

매도:  없음

현재 개장일 기준으로 900일째 진행된  8차 투자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길 때까지 계속합니다)

총 이익률 -2.631%, 확정이익률 +9.377% (종목수는 별 의미가 없어 생략합니다)

  * 총이익률은 1년 개장  250일 기준하여 연평균이익률로 환산한 수치임 (-9.470%*250/900)

  *  확정이익률은 누적확정이익률을 연평균이익률로 환산한 수치임 (33.760%*250/900)   

  *  확정이익에는 배당금과 단주수령금 등 계좌에 관련된 모든 수익 반영

 

공지!

 스프링매매 실전투자, 원격강의를 통하여  글로 전달하기 어려운 세부전략을 알려드립니다. 클릭,  스프링매매 실전주식투자 원격강의 참가방법 (tistory.com)   필자의 스마트폰  010-6894-5963로 보내는데, 처음 시작 문구를   "스프링 원격"이라 쓰고 문자신청 바랍니다. 보다 상세한 스프링매매의 이해는 이 블로그에 올린 필자의 다른 글과 저서를 참조하세요.

다시 댓글창을 개방합니다. 다만 따로 답변은 드리지 않습니다. 내용을 몰라서도 아니고 질문을 무시해서도 아닙니다. 필자는 금융감독원에 투자자문업자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관련 법규상 개별계좌에 대한 답변(활동)은 금지되어 있어요. 여러분 사이의 토론은 자유롭게 하셔요. 부디 넓은 마음으로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각골명심, 오늘 하루의 이 글이 비록 짧고 매일매일 비슷하게 반복되는 것 같겠지만, 차근차근 읽어 보세요. 반복해서 깊이 생각해 보세요. 대분분의  주식투자 질문에 대한 거의 모든 답변이 이곳에 힘축되어 있습니다. 주식투자는 원래 본질이 평범하고 무미건조하고 재미없고 지루한 과정입니다. 그걸 견디지 못하면 무너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