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스프링매매8-962 주식투자 추천종목, 투자성과

by 필승 주식투자 2024. 12. 25.
반응형

2024.12.26(목)의  "스프링매매(Spring Trade) 주식투자법"  사상누각 같은 주식공부나 뉴스/시장분석 없이도  "반드시 성공하는 필승주식투자".  지난 7차까지 수십 년간   평균이익률 10%+알파를 꾸준히 달성하였고 지금 8차 투자 중입니다. 철저한 분산투자로 시장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합니다.  필자는 수십 년간 대학에서 주식투자를 연구하고 가르치며 실제 투자도 병행하였으며 그 평생의 진수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단순한 몇 개의 규칙으로 줄였어요.  개장 전에 예약주문하고 하루종일  싹 잊어버립니다.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따라가서 편안하게  조용히 이깁니다.

"시장을 따라가며 유망주에 분산투자하고 기다리며 이익실현과 손절매를 하다가, 목표를 달성하면 포지션을 모두 정리하고 끝낸다"   부처님 가운데 토막같은 이 짧은 한 문장이 스프링매매의 핵심 원리입니다. 그러나 현실 투자에서 이의 실천은 매우 어렵습니다. 반면에 본질을 깨달으면 아주 쉽지요. 지식이 아니라 지혜의 영역이니까요. 까불거리는 혀가 아니라 묵묵히 실행하는 몸통의 세계입니다. 지식과 지혜는 일견 같아 보이지만 전혀 다릅니다. 그래서 누구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기다리면 드시 성공하는 투자법입니다. 어려운 주식공부 없이 누구라도 배우는 쉬운 투자법입니다.  시장을 의식하지 않고 편안하게 운용합니다.

 

오늘의 추천종목(12.26)

오늘 개장 전에 아래 추천종목에서  골라 미리 예약주문하고,  장이 끝날 때까지 주식시장을 완전히 잊고 다른 일 하세요. 마치 양자역학의 세계처럼 관찰자가 들여다볼수록 방해만 됩니다. 잠시 몇 분 정도만 집중하면 그것으로 충분, 다른 노력이 전혀 불필요하니, 마약 같은 주식투자에서 홀가분하게 독립하여, 푸른 하늘의 새처럼  훨훨 자유롭습니다. 간략하게 추천종목 명칭만을 우선순위에 따라 추천드립니다. 생경하고 자극적인 요리가 아니라, 하루하루 우리의 목숨을 단단하게 유지시켜 주는 평범한 삼시세끼 집밥과 같은 종목입니다. 

알테오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HD현대일렉트릭, HD한국조선해양, 에코프로비엠, 삼성전기, 삼양식품, 레인보우로보틱스, 유한양행, 한국가스공사, HD현대중공업, 휴젤,  메리츠금융지주, 이수페타시스, LS Electric, 엔켐, 현대로템, 한화오션,  HD현대마린솔루션,  브이티, Naver, 삼성생명, 포스코퓨처엠, 인진전기, 한미반도체, 현대모비스, 리노공업, 휴메틱스, 오리온

 

오늘의 운용전략(12.26)

전장(12.24 마감)  코스피지수는 2440.52(-1.49포인트, -0.06% 약보합), 심하다 싶으면 잠시 숨을 고르는 것이 자연의 이치, 춥군요, 일년 중 가장 추운 동지 언저리.  그러나 역시 상관 없이 아무런 신경도 안 쓰고 그저 우리 길을 갑니다. 다른 길 없어요.

뉴욕시장 소식을 포함한 모든 정보 무시합니다.  스프링매매는 아주 단순해요. 그동안은  독자 여러분을 위해 참고용으로 제공했는데, 이제부터는 보여주기식 형식적인 군더더기 과감히 잘라버립니다. 오로지 눈앞의 현재 시장만 봅니다. 그것 따라가는 것만도 힘들어요.

오늘 주문은 어제저녁에(12.24)  미리 다 끝냈습니다.  오늘도 하루종일 주식시장 일절 들여다보지 않고, 잔머리 굴리지 않고  순진한 어린아이처럼 자동매매로 그저 내버려 둡니다. 설령 누군가   작전을 쓰거나 잔머리를 굴리면 마지못한 척  속아주세요.  주식은 속아주는 쪽이 결국 이겨요.  지엽적인 세밀한 수치에 민감하지 마세요, 조금 틀려도 스프링매매는 끄떡없이 굴러가도록 설계됐어요. 오늘의  최종 결론, 예약주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렇게 내 전략을 다 밝혀도 되냐고요? 남들이 따라 하거나 되받아치면? 별 걱정을 다 하시는군요.

단순하게 시장 상황에 맞추어 매매기준을 유연하게 조절하며 대응:  오늘은 매도기준 완화(-) , 매수기준 유지(=) ,  원인과 이유, 따지지도 않고 묻지도 않습니다. 무조건 눈앞에 보이는 시장의 흐름을 따라갈 뿐이에요. 멍청한 바보나 따지고 분석하고 계산하고 예측하는 겁니다. 

- 매도주문:  목표달성하면 칼같이 처분하도록 자동예약주문 설정하고 싹 잊어버립니다. 최소 실현이익 3.70% 넘는 종목은 최고점을 갱신하며 따라가다가 최고점에서 0.37% 하락 시 전량 처분

- 매수주문 45틱: 오늘도 매수주문 없습니다

이곳의 글은 전부 무료입니다. 특별한 어려움이 없다면,  중간에 삽입된 광고를 보고 클릭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스프링매매를 응원하는 최소한의 배려입니다.

 

어제의 투자성과(12.24)

필자가 직접 운영하는 실전계좌의  어제 종가 기준 투자결과입니다.   "주식투자는 끝까지 기다리면  반드시 승리한다"라는 신념을 우직하게 지키고 살아남아 반드시 이깁니다.  전설적인 투자명인 워런 버펫도, 피터 린치도, 존 보글도 모두 다 이러한 믿음으로 성공했어요. 스프링매매는 실제 거래자료를 통하여  그 과정을 솔직하게 보여드리니 직접 본인의 눈으로 확인하시지요.

거래가 느리다고 조급해하지 마세요. 특히 혈기 왕성한 젊은 투자자 여러분, 주식투자는 한번 시작하면, 단거리 100미터 달리기가 아닌, 죽을 때까지 뛰어야 하는 기나긴 마라톤 경주입니다. 우보천리, 뚜벅뚜벅 느린 소가 천리를 갑니다. 하루에 천리를 달린다는 재빠른 천리 한 혈마?  천리를 가면 뭘 해요, 피 토하고 죽어요.

이익이나 거래 폭이 작다고 무시하지도 마세요,  모든 산은 아주 작고 작은 티끌이, 모든 바다는 눈에 보이지도 않는 미세한 물방울이 모여서 이루어졌어요. 느리다고 실망하지도 마세요. 정중동, 보기에는 거래가 별로 없이 제자리에 가만히 있는 것 같아도 나름 투자전략을 적극적으로 열심히  실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어제의 매매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수:  없습니다

매도:  없습니다

현재 개장일 기준으로 961일째 진행된  8차 투자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길 때까지 계속합니다)

총 이익률 -3.563%, 확정이익률 +8.967% 

  * 총이익률은 1년 개장  250일 기준하여 연평균이익률로 환산한 수치임 (-13.697%*250/961)

  *  확정이익률은 누적확정이익률을 연평균이익률로 환산한 수치임 (34.471%*250/961)   

  *  확정이익에는 배당금과 단주수령금 등 계좌에 관련된 모든 수익 반영

 

공지!

스프링매매 실전투자에 의거하여  글로 전달하기 어려운 세부전략을 원격강의로 알려드립니다.  필자의 스마트폰  010-6894-5963으로 보내는데, 처음 시작 문구를   "스프링신청"이라 표시하고 문자신청 바랍니다. 보다 상세한 스프링매매의 이해는 이 블로그에 올린 필자의 다른 글과 저서를 참조하세요.

다시 댓글창을 개방합니다. 다만 따로 답변은 드리지 않습니다. 내용을 몰라서도 아니고 질문을 무시해서도 아닙니다. 필자는 금융감독원에 유사투자자문업자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관련 법규상 개별계좌에 대한 답변(자문)은 금지되어 있어요. 여러분 사이의 토론은 자유롭게 하셔요. 부디 넓은 마음으로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각골명심!!! 오늘 하루의 이 글이  매일매일 비슷하게 반복되는 것 같지만, 차근차근 읽어 보고 마음속으로 깊이 음미하세요.  주식투자에서 재미를 추구하면 안 됩니다. 재미는 도박이나 로또복권 같은 곳에서나 찾는 겁니다. 투자의 본질은 평범하고 무미건조하고 답답하고 지루한 과정, 그걸 감수해야 승리합니다. 재미나 대박 찾다가는 쪽박 차기 십상이지요.

반응형

댓글